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오늘/행복 일상

나를 찾아라

반응형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이라고 이야기를 쓰게 되면 너무 올드한 느낌일까? 하여튼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는 그 형태가 어떤 것이든, 프린트를 하든, 수첩에 적든, 폰 메모장에 적든, 어떤 정보를 메모하고 기록해서 가지고 다녔다. 그래서 나름 그 정보를 정리해서 다니던 습관이 있었던 것 같다. 2011년 유럽여행을 할 때도 엑셀에 일정을 간단하게든 정리해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녔고, 정보 또한 메모해서 가지고 다녔다. 현재, 언제 어디서든 사파리를 열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보니 정보를 정리하는 능력이 내 안에서 상실된 기분이다. 어디를 갈 때도 아무런 준비 없이 일단 나가서 폰을 열어 서칭을 시작하게 된달까? 아주 편하지만 내 머릿속이 뒤죽박죽인 기분인 것은 왜일까? 내 성격이 바뀐건가 ? 스마트폰이 나를 바꾼건가? 

디즈니랜드 연 회원이 된지 만 2년이 넘었는데, 이제야 생일 달에는 디즈니랜드 안 레스토랑에서 buy 1 get 1 free 라는 사실을 알았다. 이제 알아보지도 않고 무작정 가기만 하니 이런 정보를 알 턱이 있나… 에이 아까워라 … 린지 생일에 디즈니랜드를 가서야 알았다. Frozen 에서 frozen ever after 를 타려고 기다리다가 디즈니랜드 연회원 benefit 을 읽어보다가 알았다. 오늘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디즈니랜드도 오늘처럼 제대로 즐긴 적이 없는 듯하다. 그냥 천천히 frozen 에서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느긋하게 앉아있다가 페이스 페인팅 하려고 기다리다보니 엘사공주가 나타나 바로 1열에서 볼 수 있었고, 또 그냥 느긋하게 다니다보니 fruda 가 나타나 매직을 보여주었다. 레스토랑에서 1+1 메뉴도 맛있게 느긋하게 배부르게 먹었더니 디즈니랜드 갔던 중 가장 맛있게 먹은 느낌. 뭔가 그냥 느긋하게 욕심없이 즐기자 생각하다보니 더 많은 것을 본 기분이다. 설 연휴동안 매일 데리고 나가 놀다보니 이제 학교는 가기 싫고 엄마랑 매일 다른데 놀러다니고 싶단다. 이걸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나의 첫 여행은 민규와 유럽 여행이었다. 파리와 이탈리아를 휴가 기간인 2주동안, 파리, 피사, 피렌체, 로마, 베네치아, 밀라노, 폼페이, 등을 다 갔으니 민규가 군대행군 때보다 더 힘들었다고 했지. 그 땐 성격이 그랬는지, 유일하게 여행갈 수 있는 휴가 때 뽕을 뽑아야한다는 젊은 생각때문이었는지 정말 알차게 빡세게 돌아다녔다. 엑셀에 시간 대별로 일정을 적어놓고 엄청나게 서치를 해서 갔었다. 물론 여행을 가서 서치를 할 수 없기때문에 더 열심히 사전 조사를 하고 갔어야했던 시절이었다. 하지만, 나이도 들었고, 아이도 생겼고, 시대도 바뀌어서 그런지 여행스타일이던 뭐던 다 달라졌다. 이걸 내 성격이 바뀌었다고 해야하나? 내가 원래 이런 사람이었나 하고 매일 밤 앉아서 생각하지만 답은 모르겠다. 사람은 원래 이렇게 바뀌는 건가? 세월이 흐르거나 시대가 바뀌면?? 그 흐름에 맞춰서? 이렇게 여행지에서 찾아볼 수 있어도 다 계획을 하고 가는 사람도 있잖아 여전히?? 그럼 난 원래 계획형의 사람은 아니었던 것일까? 아, 계획해서 가는 것보다 느긋하게 가서 우연히 만난 엘사 공주와 프루다가 더 반가운 걸보니 난 무대뽀형이었나보다. 아, 유럽여행에서도 기억에 남는 몇 장면이, 어딘가에서 시간이 남아 잔디에 앉아 (그 때 왜 큰 타월을 샀는지 모르겠지만 그걸 깔고 앉았었다) 이야기 했던 것, 파리 어디선가 벤치에 앉아 귀여운 꼬마 애들 넋놓고 보았던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배고프고 허기질 때 길거리에서 나는 스파게티 냄새에 끌려 들어간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해물이 들어간 파스타, 파리 카페에서 먹었던 샐러드,, 계획에 없었던 그런 여유로운 시간들이 기억에 남네. 내 머리가 그런 시간들을 가치있게 생각하나보다. 

이건 계획의 문제라기보다 실행력의 문제인가? 실행력 하면 나지. 지금도 실행력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20대의 나를 따라가기 버겁다. 20대의 나를 따라가고 싶다. 많이 보고 듣고 느끼자던 꿈이 다시금 생각난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자유로운 영혼. 다시 시작해보자. 

 

솜사탕이라고 그린 내 그림에 린지가 아니라고, 이게 솜사탕이라고 그린 그림. 린지 표현이 더 정확하다.

 

반응형
LIST

'행복한 오늘 > 행복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kam tin strawberry farm  (1) 2023.03.07
책 읽어주기  (0) 2023.02.02
23.1.30  (0) 2023.01.30
길었던 연휴의 금요일  (1) 2023.01.28
홍콩에서 차 사기  (0) 202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