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이름은 린지!

Everyday parenting : The ABC's of Child Rearing

반응형

몇 년 전부터 들락날락만 하던 coursera 온라인 강의 웹사이트에서 드디어 꾸준히 강의를 하나 듣게 되었다. 몇 달도 아닌, 몇 년 전부터 들락날락만 하다니. 나도 참 어지간하다. 참 좋은 강의들이 업로드 되어 있어 항상 마음속에 두고 있었나보다. 무료 강의도 많고 돈을 내고 certification 을 주는 강의들도 많은 것 같은데, 일단 무료인 이 강의를 끝까지 듣고 다음 것을 찾아보려고 한다. 

내가 현재 듣고 있는 것은 Everyday parenting : The ABC's of Child Rearing 이다. 육아의 ABC 원칙같은 것이라고 해야하나. 여전히, 아직도, 린지가 클 때까지 오래 관심있을 육아 분야. 결혼을 하고 나서도 아이를 낳을 생각조차 하지 않았을 정도로 육아에 관심이 없었지만, 결혼 전부터도 내가 꽤 관심있었던 것은 교육과 아동 심리 분야여서 책을 많이 읽었었다. 그 땐 과거의 나를 돌아보며 책을 읽었다면, 지금은 앞으로의 린지를 생각하며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있는 것이 차이점일 듯하다. 

 

강의를 듣다보면 정말 쉬운 육아원칙인 듯한데, 막상 내가 적용하려고 하면 쉽지가 않다. 아주 의미 없이 good job, 잘했어 라고 습관적으로 표정없이 할 때도 많은데, 문제를 풀다가 딱 들킨 느낌이다. 정확하게 구체적인 행동을 칭찬하면서, 부드러운 스킨쉽을 같이 해준다면 positive behavior 를 발달시키는데 아주 좋다고 하니 오늘부터 나의 표정과 부드러운 톤을 신경쓰면서 말해야겠다. 

린지는 오감이 아주 잘, 너무나 많이 발달되어서 내 표정이 조금만 변하던지, 나의 목소리 톤이 조금 아~~주 조금만 달라져도 화를 낸다고 하는 아이니, 더더욱 부드러운 톤을 연습해야겠다. 

반응형
LIST

'내이름은 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린지 아픔 일기  (2) 2024.09.20
22.11.29  (2) 2022.11.29
34개월 +2일 메모  (0) 2021.12.19
마침내, 찾은 린지 잠 루틴  (0) 2021.01.13
린지 탄생 +21개월  (0) 2021.01.05